잡쓸식

주택을 담보로 사업자 대출 실행하기

Riseup0702 2024. 6. 4. 01:19
반응형

최근 정부는 가계 부채를 줄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부채가 많으면 경제공항이 발생하면 연쇄적인 어려움이 발생하니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그러기도 하는데요.. 뭐... 현금부자만 집사고....(주절이....)

 

최근 국회위원 후보자(그런 사람도 다 당선됩띠다..)의 딸이 주택을 담보로 사업자 대출을 받아 문제가 되었었죠??

이런 경우는 정말 아주아주 불법적인 방법이였는지 모르겠으나.. 수사당국에 맡기구요.

 

우리는 주택을 담보로 하는 사업자 대출을 일으키는 방법을 한 번 고민해 보자구요..

 

사업자 대출은

말그대로 내가  개인사업자인데 사업영위를 위해 대출을 받는 겁니다. 

간혹 개인 DSR회피 목적으로 사업자 등록후 대출을 받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건 노코멘트

 

물론 사업자대출도 개인 DSR40% 적용됩니다. (상담은 해보셔야 해요)

근데 장점은 3년 일시상환에 연장 최장 10년까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이율은 약 4~7% 사이인듯 합니다. 

2억을 빌리면 약 5%이자시 

 

사업자 대출은 보통 KB시세기준으로 실행이 되는데 만약 대출이 이미 있다면 기존 1순위 채권최고액을 뺀 나머지를 2순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예로 등기상에 은행의 채권최고액인 1억인데 KB시세가 3억이면 최고 2억까지 가능합니다. 

 

또 제3자담보제공으로 아파트가 남편이름으로 되어있는데 아내가 사업을 하면 남편이 아파트를 담보로 대신 제공해 주고 아내 사업자 명의로 대출을 받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사업자대출은 대출 후 자금의 사용처를 증빙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사업자 대출시 사업자 등록기준은 없습니다. 오늘 사업자등록 후 내일 대출 심사를 알아봐도 됩니다. 

 

대출방법은 아파트나 다양한 까페 대출 상담사를 찾아보세요... 여기는 광고아닌 그냥 궁금해하실 내용을 간략히 적었어요..

반응형